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6/12/013

C# 콤보박스 후임이 들어왔는데 콤보박스를 어렵게 쓰고 있다. 예를들어 1 : 사과 2 : 배 3 : 당근 이렇게 3가지를 콤보박스 아이템으로 넣고 선택을 하게 할 것이다. 그리고 사과를 선택하면 1을 얻어오고 싶고, 배를 선택하면 2를 얻어오고 싶고, 당근을 선택하면 3을 얻어오고 싶다. 후임은 이렇게 작성하였다. 1. 콤보박스에 아이템을 넣을 때 private void InitControl() { comboBox1.Items.Add("사과"); comboBox1.Items.Add("배"); comboBox1.Items.Add("당근"); } 2. 그리고 콤보박스에서 선택하였을 때 private void comboBox1_SelectedIndexChanged(object sender, EventArgs e) { in.. 2016. 12. 1.
Windows Server 2012 미디어플레이어(Windows Media Player) 설치하기 요즘 PowerTTS를 많이 사용하는데 PowerTTS 엔진을 설치하려면 Windows Media Player가 설치되어 있어야 한다. 설치가 안되면 서비스 실행이 안된다. 미디어플레이어(Windows Media Player) 설치하기 1. 서버 관리자를 실행해서 아래 이미지와 같이 '관리(M) - 역할 및 기능 추가'를 선택 한다. 2. 역할 및 기능 추가 마법사가 실행되는데 '기능 선택' 화면이 나올때까지 하단의 '다음(N)' 버튼을 클릭 한다. 3. 기능 선택 화면에서 아래 이미지와 같이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인프라' 하위 에서 '데스크톱 경험'을 선택 후 설치를 진행한다. 2016. 12. 1.
Windows Server2012 시작프로그램 폴더 열기 '시작프로그램'에 바로가기 아이콘이나 실행파일을 넣어두면 Windows OS가 구동되고 나서 '시작프로그램'에 있는 파일을 자동으로 실행해주게 한다. Windows Server 2008 까지는 '시작-프로그램(P)-시작프로그램' 으로 찾아가기가 쉬웠지만 Windows Server 2012부터는 찾기가 정말 힘들다. Windows Server 2012 에서 '시작프로그램' 폴더 열기 1. Windows + R 키를 누르면 실행창이 나오는데 실행창에 shell:startup 을 입력 후 확인을 누르면 '시작프로그램' 폴더가 열린다. 2. 내컴퓨터를 열고 상단 주소 부분에 '시작프로그램' 을 입력 후 엔터키를 누르면 '시작프로그램' 폴더가 열린다. 시작프로그램에 등록했는데 자동으로 실행이 안된다. 1. '제어.. 2016. 12. 1.
반응형